news pd
Broadcasting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뉴스코드 작성일 23-10-19 15:29 조회 36 댓글 0

본문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스마트건설기술, 구조물 유지관리기술 개발 및 성과확산을 위한 협력 구축 업무협약 체결

연구인력 교류 및 인프라 활용 지원 등 협력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지난 18일 대한토목학회 2023 컨벤션이 개최되는 여수의 호텔JCS에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간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문원태 원장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 김찬우 원장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된 업무협약에 따라 향후 양 기관은 스마트건설기술, 구조물 유지관리 기술 개발 및 성과 확산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의 인력을 상호 교류하고 관련 연구 인프라 활용도 지원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은 1983년 건설업계 최초로 연구와 실험을 함께 수행할 수 있는 기술연구원을 개원하여 1994년 업계 최초로 공인시험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신기술 개발 및 신기술 지정 실적을 달성해 왔다. 특히, 도로구조물과 밀접한 관련을 지니고 있는 대형구조실험동, 풍동실험동 등의 전문실험동을 갖추고 있어 향후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의 연구 협력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추게 된 원천이라 할 수 있는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의 연구인력과 인프라를 한국도로공사 도로교통연구원과의 협력관계 구축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건설기술강국을 선도하는 글로벌 건설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