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뉴로서킷 탈모 홈케어 어플 일본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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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뉴스코드 작성일 23-04-12 16:57 조회 156 댓글 0본문
한국 IT 기업 뉴로서킷이 일본 대표 발모 기업 리브21의 어플 ‘카미나비Lite(Kaminabi Lite)’를 자체 개발하여 일본 모바일 탈모예방 시장에서 혁신적인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카미나비Lite는 개개인의 탈모 증상을 분석하고 적합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솔루션으로, 효과적인 탈모 관리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뉴로서킷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발휘하며, 해외 진출의 길을 열어나갈 계획이다.
카미나비Lite는 탈모 예방과 치료를 위해 필요한 정보와 도구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로, 리브21이 46년간의 축적해온 전문 지식과 콘텐츠,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것이다. 뉴로서킷은 자사의 비대면 탈모 관리 솔루션 ‘바야바즈’를 론칭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카미나비Lite 앱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일본 현지 시장에 맞게 기획, 로컬라이징하여 새롭게 선보였다.
카미나비Lite는 사용자의 머리카락 상태를 분석하고, 탈모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머리카락 상태와 탈모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탈모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카미나비Lite은 리브21의 두피케어 전문 상담원과의 상담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개인 맞춤형 탈모 예방 및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앱 내에서는 탈모 예방에 유용한 정보와 관리에 필요한 제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이번 론칭으로 일본 사용자들은 전문적인 탈모 예방 및 관리에 대한 정보를 보다 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뉴로서킷은 이번 카미나비Lite 론칭을 통해 일본 탈모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오프라인 중심인 일본 시장에서 한국 IT 기업이 론칭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실제로 증명한 사례로, 양국 간 기술 및 문화 교류를 더욱 활발히 이어 나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로서킷은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술력을 발휘하며, 해외 진출의 길을 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뉴로서킷과 리브21 양사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기술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과 일본의 사용자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좋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주식회사 뉴로서킷은 ‘좋은 습관으로 탈모를 개선한다’는 종전에 볼 수 없던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으로 2021년 8월 ‘바야바즈‘ 앱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해 탈모 진행여부를 판별하고 사용자의 생활패턴 데이터를 분석하여 탈모 가능성을 예측해 준다. 이를 토대로 개인 맞춤형 탈모 예방 및 관리 방법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다.
뉴로서킷은 2021년 3억원의 시드 투자를 받았으며, 지난해 1월 CES 2022(세계 가전 전시회)에서 단독 전시관을 세워 수상한 바 있다. 같은 해 3월 중소기업벤처부의 팁스(TIPS) 사업에 선정돼 인공지능 고도화 진단 장치 개발에 몰입하고 있다. 또한 연구소가 위치한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오프라인 탈모 센터를 개설 할 계획이다.
현재 국내 유수의 대학기관 및 기업과 협업하여 생애주기 헬스케어 전반에 걸쳐 누구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는 미션을 갖고 있다.
탈모환자는 매년 2.4% 증가하여 2020년 23만 명을 넘었고 치료시장은 50% 성장, 1400억 규모로 늘어나고 있다. 탈모 건강보험 적용시 700억에서 3조의 국가재정이 소요 될 것으로 예상되며 탈모로 고통 받는 탈모인의 고민은 자존감 하락 뿐 아니라 사회생활에 문제를 겪기도 하는 실정이다. 극심한 우울증이나 자살로 이어지는 사례도 있다는 점에서 이제는 질병의 하나로 인식하는 시각이 필요하며, 탈모 관리에서 발생한 소득수준별 격차 사회 불평등으로 번지지 않도록 관리 비용 절감과 인식 개선에 기여하고자 한다.
한편 탈모관리의 연령이 낮아짐으로 탈모 시장의 중요 의사결정자가 MZ 여성이 되었으며, 특히 펨테크 영역에서 다양한 질환과 탈모의 연관이 있다는 점에서 당사의 서비스를 B2B로 협업하여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한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동남아, 북미 시장으로 확장하며 각 국의 핵심 파트너와의 협업하며 현지화 및 시장 점유율을 높여 탈모 관련사들의 광고와 중개수수료 등을 통한 매출 증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neurocircuit.kr 또는 주식회사 뉴로서킷(070-4048-6114, sjlee@bayabas.kr)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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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www.neurocircuit.kr 37회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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