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pd
Economy

숏폼을 이용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루카스에듀테인먼트' 장진민 대표를 만나다

작성자 정보

  • 뉴스코드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숏폼을 이용한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다, 루카스에듀테인먼트 루카스에듀테인먼트 장진민 대표

 

숏폼 컨텐츠란? 1분 이하의 짧은 영상 콘텐츠를 뜻하는 말로, Z세대는 숏폼 콘텐츠를 볼 때 매일 74.8분을 사용한다고 한다.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은 틱톡으로, 틱톡에 상승세에 따라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여러 플랫폼이 숏폼 콘텐츠 시장에 뛰어들었는데, 온라인 교육이 숏폼을 이용하여 강의를 제작한다고 하여 화재이다. 그 화재에 중심에 있는 루카스에듀테인먼트 장진민 대표를 만나보았다.

 

 8979ad3df080c419d8a3b8e3ee043dc9_1682315924_5.png 

뉴스.코드 : 장진민 대표님 안녕하십니까? 루카스에듀테인먼트를 설립하게 되신 계기가?

장진민 대표 : 온라인 교육은 지리적인 제약 없이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학습이 가능한 교육 방식으로, 학생들이 자신의 학습 속도와 스타일에 맞게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는 특징 덕에 해당 분야는 근 몇 년간 빠른 성장을 이루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온라인 강의 수요가 급증한 것은 많은 기업들을 온라인 교육 시장에 뛰어들게 했으며, 기존과는 다른 색다른 서비스들이 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루카스에듀테인먼트는 이처럼 급성장을 이루고 있는 온라인 교육 시장에서 숏폼 교육 콘텐츠라는 차별성 있는 종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랜 기간 동안 강사로 활동하면서 느낀 부분들을 서비스에 접목하면서 학생들이 공부하고 싶어지는 콘텐츠를 기획하고 싶었다. 루카스에듀테인먼트는 학생들에게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대표 본인은 다년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학습 방법과 주입식 교육의 문제점을 깨닫고 자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뉴스.코드 : 교육 콘텐츠가 숏폼으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 새롭게 느껴지는데요?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어려운 내용을 담고 있는 강의를 한 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집중해서 듣는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현재 대부분의 강의는 강사가 학생에게 일방적으로 내용을 전달해주는 주입식 형태이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흥미를 느끼기란 쉽지 않다. 루카스에듀테인먼트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숏폼형태의 강의를 구상하게 되었고 이를 전문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뉴스.코드 : 주력 사업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장진민 대표 : 루카스에듀테인먼트는 최초로 숏폼 동영상 강의를 제작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근 몇 년간 유튜브, 틱톡 등에서 짧은 시간 내에 정보를 전달하는 Short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보면서 짧은 동영상은 집중도 있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에 학생들에게 상대적으로 소외 받는 과목인 사회탐구, 과학탐구 과목을 중심으로 진행하면서 접근성을 높였고, 학생들의 흥미를 끌어낼 수 있는 강의를 제공하는 슬기로운 탐구생활숏폼 강의 플랫폼을 런칭하게 되었다.

 

 8979ad3df080c419d8a3b8e3ee043dc9_1682315933_7127.png 

뉴스.코드 : 슬기로운 탐구생활이요?

해당 플랫폼은 학생들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만든 서비스로, 이동 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쉽게 강의를 시청할 수 있도록 짧은 시간의 강의들로 구성되어 있다. 이를 통해서 학생은 내용을 학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선생님을 고를 수도 있다. 현재 사교육 시장에는 다양한 강사가 존재해 자신과 맞는 강사를 선택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는데 짧은 무료 강의를 통해서 자신과 맞는 선생님을 찾을 수 있는 장점도 존재한다.

 

 

뉴스.코드 : 앞으로의 목표나 방향이 궁금합니다.

장진민 대표 :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국내 인터넷 교육 시장 규모는 201632875억 원에서 202046310억 원으로 4년 새 32.7%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맞춰 루카스에듀테인먼트에서도 시간적·공간적 제약이 없는 인터넷 강의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는 탐구 과목에 집중하여 강의를 제작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과목을 더 다양화해 강의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강의에 맞는 참고서도 제작해 학생들이 효과적으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20226월에 창업진흥원 예비창업 패키지 사업에 선정되어 현재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초기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루카스.com 또는 jjm3331@lukasedu.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